home
  Home SitemapContact usEnglish
(주)공영DBM의 소개란CRM개발방법론 및 구축안제시CRM솔루션과 컨설팅,서비스 소개CRM구축사례 및 실적소개
 
 
CRM Closed Loop
CRM Implementation
Competitive Edge
Quality Assurance




  Business Partnet社 모집 SFA 세미나 접수가 마감되었습니다. 세미나에 대한 안건을 접수해주세요~!

 
고객 데이터 정리의 필요성
CRM Closed Loop

  TM,DM등 마케팅 활동에 사용하기 위해 대상고객 데이타를 축적하는 일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대상고객(Target list)의 정확성을 유지하지 못하면, 축적에 소요된 막대한 노력이 낭비가 될 뿐만 아니라, 추후 이 데이터를 활용하면서 엄청난 손실(부정확한 DM, TM)이 발생하기 때문에 축적되는 데이타를 관리하는데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신규로 입수한 경우, 신규 데이타의 형태나 구조가 자사와 다르기 때문에 구조를 맞추어 주는 작업(표준화 작업) 절차가 필요하고 리스트 간의 중복 데이타도 제거해야 한다. 기존 이미 축적된 데이타와 중복되는 상태임에도 등록시키면 중복된 리스트가 생기게 되므로, 이런 제거 작업이 시스템 내에서 자동 처리 되어야 한다.
 
Data Acquisition
(외부 DB 축적)
고객중심 통합DB구축
(ETT 등)
데이터 클리닝
- Deduplication(Merge/Purge)
- Data Update / Append - Household DB etc.
고객 데이터 정리의
필요성
 
축적된 리스트의 유지 관리도 매우 중요하다. 고객 데이타의 특성이 매우 역동적(이사, 전근,
퇴직 등)이기 때문에 상시 최근 자료로 Update 되는 체계를 갖추어야 한다. DM반송물이 생기면 바코드 시스템을 활용하여 오류주소를 일괄적으로 정정 할 수 있다. 즉, TM업무에 투여하여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변경된 주소를 확인 받아 입력할 수도 있고, 일괄적으로 삭제할 수 도
있다.

※ 참조 : 고객 데이타 정리에 필요한 시스템 지원 기능 공영DBM의 CRM자료정리기




Copyrightⓒ 2001 ㈜공영DBM All rights reserved. Tel:070-7779-0011 / Fax:02-2655-9133